2024.06.03 (월)

  • 맑음속초19.7℃
  • 구름많음26.2℃
  • 맑음철원25.4℃
  • 맑음동두천24.7℃
  • 맑음파주26.5℃
  • 구름많음대관령15.8℃
  • 맑음춘천25.2℃
  • 맑음백령도21.9℃
  • 맑음북강릉19.8℃
  • 맑음강릉21.2℃
  • 구름조금동해20.2℃
  • 맑음서울27.4℃
  • 맑음인천24.7℃
  • 구름조금원주26.1℃
  • 구름조금울릉도19.0℃
  • 맑음수원26.0℃
  • 구름조금영월27.3℃
  • 맑음충주26.0℃
  • 맑음서산26.0℃
  • 맑음울진19.3℃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조금대전26.1℃
  • 구름조금추풍령23.8℃
  • 맑음안동24.3℃
  • 맑음상주25.4℃
  • 맑음포항20.3℃
  • 맑음군산24.0℃
  • 구름조금대구24.5℃
  • 맑음전주26.2℃
  • 맑음울산20.7℃
  • 구름많음창원21.0℃
  • 맑음광주27.7℃
  • 구름조금부산20.7℃
  • 구름조금통영24.2℃
  • 구름조금목포24.7℃
  • 맑음여수21.8℃
  • 구름조금흑산도25.1℃
  • 구름많음완도25.5℃
  • 맑음고창27.6℃
  • 구름많음순천22.7℃
  • 맑음홍성(예)26.2℃
  • 맑음24.8℃
  • 구름많음제주22.9℃
  • 맑음고산21.7℃
  • 구름많음성산22.7℃
  • 구름많음서귀포23.1℃
  • 구름많음진주24.9℃
  • 맑음강화25.6℃
  • 맑음양평26.0℃
  • 맑음이천25.8℃
  • 맑음인제24.4℃
  • 구름조금홍천26.4℃
  • 구름조금태백19.0℃
  • 구름조금정선군23.6℃
  • 구름조금제천24.2℃
  • 구름조금보은24.1℃
  • 맑음천안25.3℃
  • 맑음보령23.3℃
  • 맑음부여27.0℃
  • 구름조금금산24.7℃
  • 맑음24.5℃
  • 맑음부안26.7℃
  • 맑음임실26.2℃
  • 맑음정읍28.8℃
  • 맑음남원27.2℃
  • 구름많음장수25.1℃
  • 맑음고창군28.1℃
  • 맑음영광군27.0℃
  • 구름많음김해시22.9℃
  • 맑음순창군27.1℃
  • 구름많음북창원20.6℃
  • 구름많음양산시23.7℃
  • 맑음보성군24.7℃
  • 맑음강진군25.1℃
  • 맑음장흥23.9℃
  • 구름많음해남24.6℃
  • 맑음고흥24.1℃
  • 구름많음의령군27.1℃
  • 구름많음함양군25.6℃
  • 구름조금광양시24.3℃
  • 구름많음진도군22.3℃
  • 구름많음봉화20.8℃
  • 구름많음영주23.6℃
  • 맑음문경23.9℃
  • 구름많음청송군23.5℃
  • 맑음영덕20.6℃
  • 구름조금의성24.7℃
  • 맑음구미26.1℃
  • 맑음영천23.3℃
  • 구름조금경주시23.7℃
  • 구름많음거창23.2℃
  • 구름많음합천24.6℃
  • 구름조금밀양25.3℃
  • 구름많음산청26.1℃
  • 구름많음거제20.7℃
  • 구름조금남해23.2℃
  • 구름많음24.0℃
기상청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 2024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 2024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국내 지방공공기관 중 유일 수상 쾌거
- 공공기관 비주얼 브랜딩 선도 눈길, 세계 무대서 브랜드디자인 가치 인정

[더코리아-경기 안양]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은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재단은 커뮤니케이션(공공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하여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올해 창립 25주년 및 박달·관양청소년문화의집 등 신규 문화의집 2개소 개관을 앞둔 재단은 지난해 5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을 시작으로 전사적 차원의 리브랜딩을 추진 중이다.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 심볼의 원형 유닛은 ‘청소년의 꿈’을 상징하며 청소년들의 꿈이 모여 만드는 빛나는 미래를 형상화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브랜드 로고와 전용 색상을 활용해 제작한 굿즈 17종을 비롯해, 브랜드 스토리 영상 등 온·오프라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 팝업스토어 ‘Bubble’s Popup’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재단은 공공기관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유입되기를 기대하며, 2024년 재단 브랜드 이미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는 상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안양시 청소년 축제 등 각종 행사 및 축제 시 부스형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안양시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홈페이지 내 ‘드림버블’.png
IF 디자인어워드 수상작 홈페이지 내‘드림버블’

‘드림버블’ 브랜드 팝업스토어.JPG

 

‘드림버블’ 브랜드 굿즈.JPG
‘드림버블’ 브랜드 팝업스토어 및 브랜드 굿즈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