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구름조금속초8.4℃
  • 흐림10.0℃
  • 구름많음철원11.5℃
  • 흐림동두천13.0℃
  • 구름많음파주11.0℃
  • 구름많음대관령3.4℃
  • 구름많음춘천10.4℃
  • 맑음백령도8.7℃
  • 구름조금북강릉8.4℃
  • 구름많음강릉9.4℃
  • 구름많음동해10.2℃
  • 구름많음서울17.6℃
  • 맑음인천13.4℃
  • 구름많음원주15.4℃
  • 안개울릉도12.8℃
  • 구름많음수원16.0℃
  • 구름많음영월11.9℃
  • 구름많음충주14.8℃
  • 구름많음서산12.3℃
  • 흐림울진12.4℃
  • 구름많음청주15.6℃
  • 흐림대전15.0℃
  • 흐림추풍령12.8℃
  • 박무안동13.6℃
  • 구름많음상주13.6℃
  • 흐림포항14.4℃
  • 구름많음군산13.2℃
  • 박무대구14.1℃
  • 흐림전주15.6℃
  • 박무울산13.1℃
  • 구름많음창원14.4℃
  • 흐림광주15.6℃
  • 흐림부산14.2℃
  • 흐림통영14.2℃
  • 박무목포13.5℃
  • 비여수14.9℃
  • 박무흑산도11.9℃
  • 구름많음완도15.5℃
  • 구름많음고창13.0℃
  • 구름조금순천14.6℃
  • 구름많음홍성(예)15.2℃
  • 구름많음13.1℃
  • 흐림제주16.2℃
  • 맑음고산15.6℃
  • 맑음성산15.3℃
  • 흐림서귀포16.7℃
  • 구름많음진주13.8℃
  • 맑음강화11.7℃
  • 구름많음양평13.9℃
  • 구름많음이천15.1℃
  • 흐림인제6.9℃
  • 구름많음홍천10.5℃
  • 흐림태백9.8℃
  • 구름많음정선군8.6℃
  • 구름많음제천11.8℃
  • 구름많음보은13.1℃
  • 구름많음천안13.0℃
  • 구름많음보령11.6℃
  • 구름많음부여13.8℃
  • 구름많음금산13.4℃
  • 구름많음14.2℃
  • 구름많음부안12.9℃
  • 구름많음임실14.4℃
  • 구름많음정읍15.1℃
  • 구름많음남원14.7℃
  • 구름조금장수13.5℃
  • 구름많음고창군13.8℃
  • 구름많음영광군12.6℃
  • 구름많음김해시14.3℃
  • 구름많음순창군14.9℃
  • 구름많음북창원15.3℃
  • 구름많음양산시15.4℃
  • 구름조금보성군15.8℃
  • 구름많음강진군16.0℃
  • 구름많음장흥16.1℃
  • 구름많음해남14.7℃
  • 구름조금고흥15.3℃
  • 구름많음의령군13.3℃
  • 구름많음함양군13.9℃
  • 구름많음광양시14.4℃
  • 맑음진도군13.8℃
  • 흐림봉화12.6℃
  • 흐림영주13.3℃
  • 구름많음문경13.1℃
  • 흐림청송군12.4℃
  • 흐림영덕12.5℃
  • 흐림의성13.7℃
  • 흐림구미14.3℃
  • 흐림영천13.7℃
  • 구름많음경주시13.4℃
  • 구름많음거창13.1℃
  • 구름많음합천14.1℃
  • 구름많음밀양14.3℃
  • 구름조금산청13.7℃
  • 맑음거제14.3℃
  • 구름많음남해14.5℃
  • 구름많음15.0℃
기상청 제공
125만명이 봤다… 골든웨일즈 크리에이터 4인, 코엑스 옥외 광고 캠페인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125만명이 봤다… 골든웨일즈 크리에이터 4인, 코엑스 옥외 광고 캠페인 성료

골든웨일즈, 자사 첫 옥외 광고 캠페인 진행으로 광고 효과 거둬
신홍규 대표 “크리에이터와 고객 간 다양한 접점 활동 계획”

골든웨일즈의 옥외광고 캠페인이 진행된 공간 전경

 

크리에이터 종합기획사 골든웨일즈(대표 신홍규)는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에서 진행된 소속 크리에이터 인씨, 제이미포유, 쏭냥, 지유 등 총 4인의 옥외 광고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MZ세대의 ‘성지’이자 수많은 방문객의 인증샷 장소로도 유명한 코엑스 ‘별마당’에서 대중과 크리에이터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별마당 도서관 인근과 라이브 플라자 등에 설치된 총 8개 기둥에서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전개됐다.

캠페인이 진행된 기간 일평균 15만명, 주말 평균 25만명 방문 등 약 125만명 이상이 해당 공간에 방문해 자연스레 광고 노출 효과 또한 상당했으며, 크리에이터의 인지도 또한 제고됐다고 골든웨일즈는 설명했다. 

크리에이터 산업은 꾸준히 성장 중이다. 이에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내 인재 발굴, 해외 진출 등에 올해 예산 101억원을 투입하는 등 산업의 성장세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든웨일즈 또한 초기 창업 패키지, B-스타트업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등 정부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성장 및 교육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신홍규 골든웨일즈 대표는 “실제 영상 내 비주얼 캠페인에만 그치지 않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동시에 전개해 더 큰 반응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소속 크리에이터와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만들어 크리에이터 중심의 커뮤니티를 점점 더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든웨일즈는 2022년 설립된 크리에이터 종합기획사다. 설립 9개월 만에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고, 2023년 매출 43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골든웨일즈의 브랜드 협력사는 160개 이상으로, 뷰티유튜버 인씨(구독자 48만), 유깻잎(구독자 33만), 제이미포유(구독자 39만) 등 크리에이터 7인이 소속돼 있으며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