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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산업 종사자만 78만 명, 로봇은 정말 인간의 일자리를 뺏어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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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산업 종사자만 78만 명, 로봇은 정말 인간의 일자리를 뺏어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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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전국에서 이동한 택배 수 36억 2천만 개!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8조 5천 8백억 원?!

이렇게나 많은 택배!
어제 시킨 택배가 오늘 집 앞에 도착할 수 있었던 이유?
바로 SMART해진 물류센터!

■ 아침 주문 저녁 배송, 가능한 비결은?
- C사 ‘로켓 배송’의 비밀, 사람과 인공지능의 팀 플레이?!
- 신속·정확한 ‘소팅봇’의 비밀은 바닥?
- N사 ‘하루 배송’과 손잡은 풀필먼트 센터 ‘파스토’
- 1시간 배송 위한 MFC(Micro Fulfilment Center)

■ 디지털 플랫폼, 왜 필요할까?
- 화물운송시장 필수 5가지 그룹, 미래형으로 변신 중?!
- 화물차까지 자율주행이 된다고?!
- B2B 화물운송 플랫폼 밝히는 스마트 물류시스템은?

■ 스마트 물류 시스템의 일자리 창출
- 78만 명이 종사하는 물류산업 일자리는 사라지는 걸까?
- 스마트 물류시스템의 목적은 물류 노동 근무환경 개선
- 로봇은 인력 대체 아닌 안전과 생산성 위한 선택

4차 산업혁명과 발맞추어 첨단기술을 도입한
스마트 물류센터의 등장은 물류산업 변화를 주도 중!

국토교통부는
물류기업이 적극적으로 첨단화에 투자하고
세계의 물류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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