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월 14일(화)부터 17일(금)까지 한류 20주년을 맞이한 일본 3대 도시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첫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한다.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이하 방문의 해)’를 비롯해 K-컬처와 함께하는 K-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집중 홍보하는 연중 기획 행사다. 국제관광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본은 현재 한국방문 1위 시장으로 꼽힌다. 또한 일본은 K-컬처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던 나라로서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의 첫 개최지로 더욱 의미가 깊다.
박보균 장관은 “‘K컬처’가 관광 수출산업의 융·복합 무기이다. ‘K-관광 로드쇼’로 K-콘텐츠를 연계한 마케팅을 펼쳐 한국을 ‘가고 싶은 나라, 경험하고 싶은 나라’로 만들고, 한국 여행을 세계인의 버킷리스트로 각인시키겠다.”라고 밝혔다.
2월 업계 중심 행사, 4월 현지 K-컬처 팬과 함께하는 소비자 행사 개최
일본 ‘K-관광 로드쇼’는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의 2월 행사와 기업·소비자 거래(B2C) 중심의 4월 행사로 나누어 진행한다. 우선 업계 중심의 행사를 먼저 진행해 일본의 황금연휴 기간(4. 29.~5. 7.)과 여름방학을 겨냥한 업계의 신규상품 개발을 독려하고 현지 유력 여행사 및 온라인 여행사(OTA)와 공동으로 한국관광 캠페인을 준비한다. 전국 10개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문화재재단도 함께 참여해 방한 관광객 유치에 힘을 모은다.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 설명회와 기업 간 거래 상담을 진행하고 마케팅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 서울, 인천, 경기, 강원, 광주, 전북, 경북, 대구, 부산, 제주
4월(4. 13.~23.)에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등 4개 도시에서 현지 K-컬처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해 전국적으로 한국여행 희망 심리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겨울연가> 방영 이후 20년간 이어진 K-컬처의 감동을 찾아 한국으로
문체부 제2차관, 일본 현지에서 한일 관광교류 활성화 논의 등 K-관광 세일즈에 나서
특히 올해는 일본에서 드라마 <겨울연가>가 방영(2003/NHK)되며 한류 붐이 시작된 지 20년이 되는 해인 만큼 한국과 일본이 오랜 시간 함께 즐기고 감동했던 K-컬처를 관광교류 회복의 열쇠로 내세운다. 도시별로 열리는 한국관광 설명회에서는 ‘방문의 해’를 계기로 선정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한국을 찾는 100가지 이유, K-CHARMS)’을 비롯해 일본에서 관심이 높은 K-컬처 테마별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고,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에서 직접 지역별 K-컬처 여행코스와 매력적인 볼거리·먹거리·액티비티(놀이활동)를 추천한다. 최지우, 송승헌, 이영애, 이병헌, 송중기 한류 스타들도 행사 축하 영상을 통해 한국여행 홍보에 힘을 보탠다.
이어지는 ‘한국관광교류의 밤’ 행사에서는 양국의 정부와 여행업계, 유관 기관, 미디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한다. 특히 2월 17일(금), 도쿄 행사에는 문체부 조용만 제2차관이 참석해 K-관광 세일즈에 나선다. 조 차관은 전날인 2월 16일(목)에는 국토교통성 이시이 히로오 부대신을 만나 한일 관광교류 활성화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홍콩, 두바이, 런던, 로스앤젤레스, 쿠알라룸푸르 등 15개 도시에서 세계인과 함께하는 ‘K-관광’ 로드쇼 연중 이어져
‘K-관광 로드쇼’는 일본을 시작으로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연중 펼쳐진다. ▲ 3월 홍콩에서는 ‘한국의 MZ처럼 여행하기(Travel like a Local)’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하며 개별관광객을 위한 액티비티(놀이활동) 상품을 중점 홍보한다. ▲ 5월에는 두바이에서 K-관광벤처 투자유치를 결합한 홍보를 추진하고, ▲ 6월 런던에서는 청년 예술인들과 협업해 영국 젊은층을 대상으로 K-컬처의 새로운 발견을 유도하면서 한식(Hansik)과 OTT, 탐방 여행(Field Trip), 이스포츠(E-sports), 일명 ‘H.O.F.E’를 주제로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 로스앤젤레스(LA)에서는 ‘케이콘’이 열리는 8월에 현지 진출기업과 협업해 케이팝 팬을 위한 K-컬처 체험 이벤트를 준비한다. ▲ 10월 쿠알라룸푸르에서는 K-컬처의 주 소비층인 중산층 무슬림들을 위한 겨울 가족여행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2024 더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사진제공: 라이트픽처스) [더코리아-연예] 치과의사 김진화 원장이 OTT 신개념 예능 토크 프로그램 ‘신들의 하이텐션’ MC로 발탁됐다. 김진화 원장은 ‘신들의 하이텐션’에서 의사로서 따뜻한 말 한마디와 게스트로 출연하는 출연자들의 지친 어깨를 어루만져주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역할로 프로그램에 임하게 된다. ‘신들의 하이텐션’MC로는 김진화 원장에 이어 신성훈 감독과 공동 2MC로 손발을 맞추게 됐다. ‘신들의 하이텐션’은 원각주지스님과 베테랑 점술가 김성완 선생과...
(사진제공: 라이트픽처스) [더코리아-연예] 화제가 됐던 무속 신앙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신이 선택한 사람들’ 출연자로 주목을 받았던 김성완 선생과 김종숙 선생이 앞으로 문화 행사를 비롯해 영화 홍보 활동과 대외적인 모든 활동을 종료한다. 최근 미국 할리우드에서 개최한 ‘제15회 LA웹페스트’에서 ‘신이 선택한 사람들’로 베스트 리얼리티 작품상을 수상 하기도 했다. 두 선생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개월간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많았는데 좋은 모습으로 ...
(사진제공: 라이트픽처스) [더코리아-연예]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파리 필름 아트 스크립트 어워즈‘에서 한국 드라마 ’빛나라~인생아!‘ 가 시리즈 스크립트 부문에서 ’베스트 스크립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빛나라~인생아!‘ 는 국내에서 아직 제작되지 않은 작품이다. 먼저 시나리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전 세계에 시나리오(대본) 만으로 출품이 가능한 어워즈에 출품하기 시작했다. ’빛나라~인생아!‘ 는 트로트 가수의 꿈을 가진 두 남녀에 대한 이야기로 구...
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 프린지 공모 포스터 한류 세계화의 시초인 ‘난타’의 제작자이자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연출자인 송승환 감독이 K-콘텐츠의 비상을 위한 야심찬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파주출판도시에서 열리는 ‘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가 바로 그것이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서 송승환 감독은 평창에 이어 다시 한 번 ‘총감독’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총괄한다. 세계 유일의 북시티와 세계적 연출가가 함께 기획한 이번 파주페어...
[더코리아-경기 구리]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1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2024 구리 유채꽃 축제’ 개막식을 진행했다. 개막식에서는 백경현 시장의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가수 김나희, 울랄라세션, 류지광, 김연자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비가 세차게 오는 가운데서도 출연자와 관객들이 함께 공연을 즐기며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갔다. 또한 이날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를 구리시 홍보대사로 새롭게 위촉하고, 백경현 시장이 직접 위촉장을 전달했다. ...
(사진제공: 라이트픽처스) [더코리아-연예] 오는18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하는 ‘2024글로벌베스트브랜드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이날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뜻깊은 시상식이다. 각 분야에 선정된 수상자들 중에 점술가 김성완 선생과 김종숙 선생이 종교부문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게 됐다. 이어 북한 1호 무속인으로 주목을 받았던 봄향만신 역시 종교부문 대상을 받게 됐다. 점술가 김성완 선생과 김종숙 선생은 무속 신앙을 다룬 ...
(사진제공: 라이트픽처스) [더코리아-연예] 신성훈 감독이 할리우드 영화제 ‘제15회 LA WEBFEST’ 레드카펫 포토월에서 영화 ‘신의선택’ 으로 베스트 감독상을 수상한 트로피를 인증샷을 공개 했다. 신성훈 감독은 자신의 SNS에 인증샷 사진과 함께 ‘먼저 제15회 LA WEBFEST 관계자 분들게 대단히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신의선택‘에 출연해주신 서주형 배우님, 김해인 배우님, 유정호 배우님, 서우진 배우님. 김혜선 배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며 운을 뗐...
[더코리아-연예] 일상 속 누구에게나 있었을 법한,친구 사이에서 진심어린 속내를 드러내는 그런 이야기를 전하는 연극언필과.지우개가5월15일부터19일까지 대학로 씨어터 조이 극장 무대에서 관객과 만난다. 연극언필과.지우개는 서울시서울 문화의 밤사업의 일환인‘야간공연 관람권’ 5월 공연에 선정 되었다. ‘야간공연 관람권’은,정가3~5만 원의 대학로 공연중에서서울 문화의 밤인 매주 금요일,정가3~5만 원의 대학로 우수 공연을1만 원에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이다.공연 분야 전문가5인으로 구성된 작품 선정 심의위원회가 작품성,완성도,...
마이원픽-K-POP SEOUL 협약식. 왼쪽 팬부스트 전지성 대표이사, 오른쪽 두허브 이종은 대표이사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의 자회사 두허브는 서울가요대상 공식투표앱을 운영하는 팬부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핵심 플랫폼인 ‘마이원픽’과 ‘K-POP SEOUL’이 제34회 서울가요대상의 월간투표를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가요대상은 지난 1990년 1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국내 대중가요계의 흐름을 반영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국내 최고의 뮤직 어워드이다...
27일 발매된 고세정의 정규 앨범 ‘보통의 용기’는 인생의 다양한 순간들을 세심한 멜로디와 가사, 탁월한 연주로 담아내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SoulFood Label 소속 싱어송라이터 고세정이 27일 첫 정규앨범 ‘보통의 용기(A courage from the ordinary)’를 온·오프라인으로 공개한다. 이 앨범은 고세정이 지난 3월 29일 발매한 싱글 ‘도담도담(Beautiful Child)’에 이어 발매되는 첫 번째 정규 앨범이다. 발라드부터 재즈팝, 모던락, 레...
(사진제공: 라이트픽처스) [더코리아-연예] K-무당이 결국 미국 할리우드에서 제대로 통했다. 한국의 무속 신앙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신이 선택한 사람들’ 이 지난 3일 미국 할리우드에서 개최된 ‘제15회 LA WEBFEST’에서 베스트 리얼리티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해당 영화에 출연한 김성완 선생과 김종숙 선생이 영화제에 참석해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신이 선택한 사람들’은 한국 민속전통과 무속 신앙의 대한 뿌리부터 굿 거리와 천도제, 기도...
(자료제공: 라이트픽처스) [더코리아-연예] 신와 죽음을 앞둔 아이와의 대한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영화 ‘신의선택’ 각복/연출한 신성훈 감독이 미국 할리우드 영화제 ‘LA WEBFEST’에서 ‘신의선택’ 으로 베스트 감독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신성훈 감독은 2022년 단편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로 베스트 숏츠 작품상을 수상했고 이어 2023년에는 다큐멘터리 영화 ‘우리, 할리우드 간다’ 로 베스트 다큐멘터리상을 거머쥐었다. 신성훈 감독은 ‘LA W...
[더코리아-경남 창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13회 경상남도 코리아합창제’가 기량이 검증된전국 우수합창팀들이 참여한 가운데2024년5월2일(목)오후7시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합창제에서는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콩스콰이어,남자의 자격 청춘합창단,구미시립합창단,송파 구립합창단,나주 시립합창단,클라시쿠스 합창단,한국남성 합창단 등5개 시·도의8개 합창단,총320여명의 합창단원들이 무대에 올라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특히,올해는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식전 로비 음...
[더코리아-연예]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2024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념 로고를 공개한데 이어, 한음저협의 역할과 정체성을 담은 첫 공식 마스코트와 브랜드송 및 징글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음저협의 첫 공식 마스코트로 선정된 ‘한송이’, ‘한음이’는 각각 원숭이와 팔분음표 모양의 캐릭터로 협회를 상징하는 로고 모양의 얼굴과 모자처럼 생긴 이분쉼표를 활용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오도록 디자인 되었다. 브랜드송 수상작 ‘지켜줄게-I’ll be here‘과 징글...
연극 듀오 공연포스터 -제공 바람엔터테인먼트 [더코리아-서울] 믿고 보는 명품배우 주호성(작,연출,출연)하는 연극 '듀오'가 오는 5월16일부터 6월2일까지 대학로 공간아울 극장에서 선보인다. 고집스럽고 괴팍한 성격의 소유자이자 80세의 고령으로 타협을 모르는 외골수 노인과, 자유롭고 쾌활하면서 열린 사고를 가진 트랜디한 30대 여자가 서로 피할 수 없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면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가를 흥미롭게 탐구한 작품이다. 주호성의 연극은 60년대 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