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흐림속초11.0℃
  • 구름많음13.7℃
  • 구름많음철원13.5℃
  • 맑음동두천15.6℃
  • 맑음파주16.7℃
  • 흐림대관령7.3℃
  • 구름많음춘천14.1℃
  • 맑음백령도17.2℃
  • 흐림북강릉12.6℃
  • 흐림강릉11.8℃
  • 구름많음동해13.0℃
  • 맑음서울15.5℃
  • 맑음인천15.3℃
  • 구름조금원주13.8℃
  • 비울릉도11.5℃
  • 맑음수원16.2℃
  • 흐림영월13.2℃
  • 맑음충주15.4℃
  • 맑음서산17.4℃
  • 구름많음울진14.2℃
  • 맑음청주17.1℃
  • 맑음대전16.9℃
  • 맑음추풍령14.8℃
  • 구름많음안동14.3℃
  • 맑음상주16.5℃
  • 구름많음포항14.6℃
  • 맑음군산16.1℃
  • 맑음대구16.7℃
  • 맑음전주16.8℃
  • 구름많음울산14.6℃
  • 맑음창원19.6℃
  • 맑음광주18.6℃
  • 맑음부산18.3℃
  • 맑음통영18.7℃
  • 맑음목포17.7℃
  • 맑음여수18.0℃
  • 맑음흑산도19.1℃
  • 맑음완도19.8℃
  • 맑음고창
  • 맑음순천16.8℃
  • 맑음홍성(예)17.2℃
  • 맑음16.1℃
  • 맑음제주20.3℃
  • 맑음고산19.4℃
  • 맑음성산21.6℃
  • 맑음서귀포21.7℃
  • 맑음진주19.6℃
  • 맑음강화16.2℃
  • 맑음양평16.1℃
  • 맑음이천17.1℃
  • 흐림인제13.2℃
  • 구름많음홍천13.1℃
  • 구름많음태백8.8℃
  • 흐림정선군11.2℃
  • 구름많음제천12.6℃
  • 맑음보은15.3℃
  • 맑음천안16.8℃
  • 맑음보령17.4℃
  • 맑음부여18.2℃
  • 구름조금금산16.2℃
  • 맑음16.5℃
  • 맑음부안17.9℃
  • 맑음임실16.0℃
  • 맑음정읍18.4℃
  • 맑음남원17.0℃
  • 구름조금장수13.9℃
  • 맑음고창군18.8℃
  • 맑음영광군18.0℃
  • 맑음김해시18.3℃
  • 맑음순창군17.5℃
  • 맑음북창원19.2℃
  • 맑음양산시18.5℃
  • 맑음보성군20.0℃
  • 맑음강진군19.9℃
  • 맑음장흥19.4℃
  • 맑음해남19.1℃
  • 맑음고흥19.4℃
  • 맑음의령군19.3℃
  • 구름조금함양군16.8℃
  • 맑음광양시18.7℃
  • 맑음진도군18.1℃
  • 흐림봉화12.6℃
  • 흐림영주11.5℃
  • 구름조금문경15.7℃
  • 구름많음청송군14.7℃
  • 흐림영덕13.3℃
  • 구름많음의성15.6℃
  • 맑음구미17.8℃
  • 구름많음영천14.9℃
  • 구름많음경주시15.5℃
  • 맑음거창16.9℃
  • 맑음합천19.1℃
  • 맑음밀양18.3℃
  • 맑음산청17.6℃
  • 맑음거제18.6℃
  • 맑음남해18.6℃
  • 맑음18.6℃
기상청 제공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20일 만에 50만개 출시.. 신라면 제쳤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20일 만에 50만개 출시.. 신라면 제쳤다

출시 20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 달성,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
‘CU X 백종원’ 브랜드 파워와 높은 상품력으로 단숨에 CU 전체 컵라면 내 매출 2위 차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에 이어 컵라면까지 성공적 시장 안착, 편의점 컵라면 트렌드 이끌 것

CU 백종원 고기 짬뽕

 

CU가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20일 만에 50만개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는 하루 약 2만5000개, 1시간에 1041개, 1분에는 무려 17개씩 판매되는 것이다. 역대 CU 차별화 컵라면 상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의 폭발적인 판매에 힘입어 CU의 차별화 컵라면의 매출은 직전 월(12월 11일~30일)에 비해 188.6%나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재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컵라면 중 육개장 사발면에 이어 2위의 매출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1900원이라는 비교적 높은 가격의 신상품이 출시 한 달도 안돼 이미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스테디셀러들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은 고객 소비 취향이 보수적인 라면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실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지난달 출시와 동시에 백종원이 만든 컵라면이라는 고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지금도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수많은 시식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처럼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CU X 백종원’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함께 가격 대비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CU는 2016년부터 백종원 대표와 함께 지금까지 200여 개가 넘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해 약 7년간 3억500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와 충성도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편의점 컵라면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점도 주효하게 작용했다. CU와 백종원 대표는 새로운 콘셉트의 컵라면을 선보이기 위해 백종원 대표의 특제 중화 레시피를 활용했으며 약 1년에 걸친 치열한 개발 과정을 거쳤다.

이를 통해 탄생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소, 닭, 돼지고기로 맛을 낸 깊고 진한 국물과 고기 짬뽕 특유의 불향으로 중식당 못지않은 맛을 자랑한다.

CU는 간편식품에 이어 컵라면까지 백종원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차별화 라면의 라인업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에 대한 높은 고객 반응에 CU는 한 달 동안 제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저녁 7~9시에 KB국민카드와 페이북QR로 결제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오수정 MD는 “지난달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백종원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며 역대급 고객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백종원 대표와 함께 차별화된 상품력을 갖춘 다양한 컵라면을 개발해 편의점 컵라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