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주시,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

기사입력 2024.05.12 15: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파주시, 2024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2.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 (3).jpg

     

    [더코리아-경기 파주] 파주시와 (재)파주시청소년재단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운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2024년 파주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3년 파주시 청소년들이 직접 발굴한 의제인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라는 부제목과 ‘환경’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파주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헌장 낭독, 파주시 청소년상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공연과 환경·참여 등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파주시 청소년상’은 지난해 제정된 「파주시 청소년상 조례」에 따라 최초로 수여된 표창으로, 수상자는 자원봉사·사회참여·바른의지·체육진흥·문화예술·창의과학 부문과 청소년지도자 부문으로 나눠 선발됐다.

     

    파주시는 이번 표창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모범이 되는 우수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를 발굴해 격려했다.

     

    이날 운정호수공원을 걸으면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는 ‘파주의 역사와 환경을 지켜락(樂) 걷기대회’도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은 대회를 통해 파주의 역사와 환경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가 시험 기간을 마무리한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는 파주시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2.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 (1).jpg

     

    2.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 (2).jpg


    2.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 (4).jpg

     

    2. 파란 하늘의 주인은 우리! (5).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