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북교육청, 유치원 몸활동 공간 조성 지원

기사입력 2024.05.06 09: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실내‧외 놀이공간 재구조화

    충북교육청, 유치원 몸활동 공간 조성 지원 사진 3.jpg

     

    [더코리아-충북]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유치원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유아들이 마음껏 몸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유치원 실내‧외 놀이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유아의 창의적 놀이 발현을 위한 ‘실외놀이터 재구조화’와 놀이, 배움,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실내 놀이공간 조성’하는 2가지 영역으로 나뉜다.

     

    ‘실외놀이터 재구조화’는 유치원의 특성을 반영한 비정형화된 실외놀이기구의 신규 설치, 노후 실외놀이기구의 교체‧이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해 7월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공‧사립유치원 15개원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유치원에 8억 6천만원을 지원한다.

     

    ‘실내 놀이공간 조성’은 기존 놀이공간 및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주제 중심 놀이실 ▲스마트 놀이공간 ▲책놀이터 조성 등의 공간 재구조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3~4월 유치원의 신청을 받아 공‧사립유치원 43개원을 선정해 8억 9천 여 만원을 지원한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 실내‧외 놀이공간 조성 지원으로 유치원의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유아가 어디서나 몸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하고, 유아의 신체 발달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