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경찰, 피싱범죄 예방 참여치안‘숏폼 공모전’개최

기사입력 2024.04.26 15: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 1.부터 5. 24.까지 전남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경찰청(청장 박정보)은

    피싱범죄(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몸캠피싱) 예방을 위한 참여치안 유튜브 쇼츠 등 숏폼*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유튜브는 ‘쇼츠’, 인스타그램은 ’릴스‘ 등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15초~1분)

     

    - 이번 공모전은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날로 지능화 ㆍ고도화되는 피싱범죄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효과를 높이기 위함이다.

     

    주제는 피싱범죄에 대해 주의할 점, 대응, 심각성 등 피싱범죄 예방과 관련된 내용이다. 형식은 15초~60초 숏폼으로 광주·전남 거주 고등학생 및 대학생, 주민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기간은 5. 1.부터 5. 24.로, 6월 초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6명을 선발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전라남도경찰청장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된다.

    - 선발된 작품은 피싱 예방을 위한 경찰 홍보자료 활용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전라남도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marselina@police.go.kr)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061-289-2173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경찰은 “갈수록 급변하는 치안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주민참여의 필요성과 당위성은 증대되고 있다.”며 “전남 경찰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치안을 통해 피싱범죄 근절 및 예방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image01.pn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