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흥 금산초, 제57회 과학의 날 체험 한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4.04.24 21: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전남] 고흥 금산초등학교(교장 조상석)는 4월 19일(금)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의 날 체험 한마당」을 열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력을 키워주고, 바른 인성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행사를 실시했다.

     

    과학 체험전은 자석 자동차 주행놀이, 나만의 지층 만들기, 나만의 각설탕 이글루 만들기, 글라이더 건 만들기, 구조물 만들기, 모기 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년군별로 각 교실 및 운동장에서 운영됐다.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체험 안내 및 안전교육에 대한 교육을 받고, 체험 활동을 시작했다. 학년별로 부스 활동에 참여하며 배려와 협동심을 기르고 학급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진환준 학생은 “글라이더 건 체험이 제일 기억에 남았고 운동장에서 직접 조립한 건으로 비행기를 날리고, 손으로 날리는 것보다 멀리 날아가서 즐거웠다.”며 말했다.

     

    김민재 선생님은 “과학의 날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적 원리와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하려 했고, 학생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준비했던 시간이 의미있었다.”며 함께 협력해 준 동료 교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조상석 교장은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운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능력과 탐구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과학의날 1.jpg

     

    과학의날 2.jpg

     

    과학의날 4.jpg

     

    과학의날 3.jpg

     

    과학의날 7.jpg

     

    과학의날 10.jpg

     

    과학의날 8.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