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제시보건소, ‘사랑의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기사입력 2024.04.20 23: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4192024년 2분기 사랑의 헌혈 실시2.jpg

     

    [더코리아-전북 김제]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18일 시청 민원종합실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이번 ‘사랑의 헌혈’은 지역 내 헌혈문화를 전파하고 고귀한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함이다. 시는 분기별로 사랑의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실시된 헌혈 행사에는 공무원 및 시민 30여 명이 적극 참여했다.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사람에게 대가 없이 자유의사에 따라 자신의 혈액을 기증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실천으로, 헌혈에 참여한 경우 헌혈 전 검사(혈액형, 비중, 혈압, 체중, 체온 검사) 및 헌혈 후 기본혈액검사(B형간염 항원, C형간염 항체, HIV검사, 핵산증폭검사, T세포림프친화바이러스, 매독항체, 간기능검사, 총단백) 결과를 우편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통보받을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이번 헌혈을 통해 전북지역의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혈액 수급 안정화와 헌혈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헌혈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보건소 의약관리팀(☎540–454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4192024년 2분기 사랑의 헌혈 실시.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