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지역 청소년들에게 해양 분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4.04.17 16: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수교육지원청, 아쿠아플라넷 진로멘토링 운영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아쿠아플라넷 여수와 협력하여 지난 4월 15일 월요일에 백초초등학교 5, 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2024. 아쿠아플라넷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아쿠아플라넷 진로 멘토링』은 해양관광 도시인 여수의 학생들이 해양자원과 해양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련 분야 진로·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지역 우수 기업인 아쿠아플라넷 여수와 여수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운영하였다.

     

    아쿠아리움에서 근무하는 현직 아쿠아리스트와 학예사가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중학교 15개 학교로 직접 찾아가 △아쿠아리스트의 업무와 진로를 탐색하는 아쿠아리스트 멘토링 △아쿠아리움의 전시와 교육을 담당하는 학예사 진로체험 △해양환경과 해양생물을 구조하는 과정을 배우는 아쿠아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백초초에서는 아쿠아플라넷에 대한 소개와 아쿠아리스트의 일과와 업무, 역할에 대한 설명, 해양생물의 관리와 수급, 구조와 치료 등에 대해 설명하였고, 다양한 영상 자료와 퀴즈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쿠아리움은 자주 가봤지만 거기서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 좋았다. 아쿠아리스트가 해양생물들에게 먹이도 주고 건강관리도 담당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해양환경보존과 해양생물구조에도 힘쓰시는 부분이 존경스러웠다.”라고 말했다.

     

    1.jpg

     

    2 (1).jpg

     

    4 (2).jpg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