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주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키우는 아이들, 온 마을이 첫발을 딛다.

기사입력 2024.04.07 11: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나주지역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교육복지 성장 지원망 구축 기대

    IMG_0225.jpg

     

    IMG_0223.jpg

     

    [더코리아-전남]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4월 5일(금)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지역의 12개 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복지 대상학생 지원을 위한 기관별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공동 교육 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나주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초 5교(나주초, 나주중앙초, 영산포초, 남평초, 한아름초) 중 2교(나주중, 영산포여중)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적응력 강화, 가족기능 강화, 지역 네트워크 활성화 등의 영역을 통한 학생 개별적 문제에 접근하는 맞춤형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복지 대상학생에 대한 중복 지원을 방지하고 집중 지원 방안을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 내 교육복지와 관련한 자원의 개발 및 연계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달 1회 정기 협의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긴급 위기지원 학생들을 위한 지역기관과의 연계, 협력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우리 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관내 학교의 프로그램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공동망을 형성하여 건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