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문태중-학부모회, 문태의 자랑이어라!

기사입력 2024.04.07 10: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태중학교 열정 넘치는 학부모회 소통의 시간 실시

    01 (1).jpg

    열정 넘치는 학부모회와 소통의 시간을 실시함.

     

    [더코리아-전남] 본교 문태중학교(교장 최준현)에서 4 4() 15 30분부터 열정이 넘치는 학부모회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의 주체를 학생과 교사로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대부분 학생에게 문제가 발생하면 가정환경이나 교우관계에서 찾는 경우가 많다결국 많은 교육 공동체가 가정교육이 중요하다는 점을 동의하면서도 현장에서는 실질적인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학부모가 학교에 방문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부담을 느끼는 게 현실이다이런 문제점을 타파하고 학교의 문을 활짝 열기 위해 올해 문태중학교는 학부모회에 중요성을 인지하고 학부모와 보다많은 소통을 하기 위해 학부모회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자녀들의 학교 생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학교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를 하고 싶지만본업이 있다 보니 학교 행사를 적극적으로 참석하기가 쉽지 않다우리 자녀에 대한 관심은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나 중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나 모두 같은 마음일 것이다이러한 학부모의 입장에 주목하여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었다.

     

    1년 동안 학부모회 운영에 관하여 학교 선생님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지만근본적인 이야기는 소통이 주제였다많은 학부모들이 학교 일정이나 행사 및 학교 사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싶으나 소통의 방법을 알지 못해 어려움이 있었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이에 올해부터는 학부모회 의견을 수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의 시간을 갖기로 의견을 모았다.

     

    02 (1).jpg

    학부모님들과 다양한 의견 을 나누는 시간을 가짐 

     

    이어 1년 동안 앞으로 학부모의 목적과 운영 방법에 대해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 내용은 여러 학부모들의 의견 수렴 방법 및 소통 자리 마련 학부모 데이를 정하여 매달마다 학교 교육활동 참여 및 지원 학부모 교육  예산편성 및 지출 범위 체육대회 학부모 참여의 방법 학부모 독서 동아리 운영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태중학교 학부모 회장 임OO  “올해 학부모회는 학교에 관심 있는 분들로 조직되어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 및 지원할 예정이며형식상 있는 학부모회가 아닌 타학교까지 모범이 되는 학부모회가 되고자 한다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가져서학교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 하고자 한다. 소감을 전했다

     

    학부모회 담당 권지은 교사는학생회에 이어 학부모 담당을 하면서 올해처럼 모든 학부모님들이 참여하는 열정적인 학부모회는 처음이고학부모회에서 세운 1년 계획을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함께 어울리면서 진행하고자 하며올해 처음으로 아나바다 장터를 자발적으로 진행해신다는 말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준현 교장 “학부모회에 조직이 되어현실적이고 학생 및 학교에 대한 봉사하고자 하는 열정있는 모습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싶다또한 다양한 의견을 수합하신다면민주적 소통을 통해 학교 및 학생을 위한 방향으로 결정하고자 한다.” 말하였다한편문태중학교는 학생자치회에 활성화에 이어 학부모회 활성화가 될 예정이므로 학교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같은 마음으로 같은 쪽을 바라보며 나아가고자 한다앞으로 열정이 넘치는 학부모회가 임팩트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