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주시, 학교·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전수 점검

기사입력 2024.03.01 00: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개학 맞아 위생 점검 실시…안전한 식품 구매 환경 조성

    10. 파주시, 학교·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전수 점검 .JPG

     

    [더코리아-경기 파주] 파주시가 봄 학기 개학을 맞아 3월 15일까지 학교, 학원가 주변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345개를 대상으로 전수 점검을 펼친다.

     

    이번 점검은 개학을 앞두고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의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담 공무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이 함께 점검을 실시한다.

     

    어린이 식품안전보호 구역은 학교와 해당 학교의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미터 범위 안의 구역을 말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조리·판매시설 등 기본위생 수칙 위주 집중 점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조리·보관·진열 및 판매 여부 ▲돈, 화투, 술병 등의 형태로 어린이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수입 미신고) 제품 판매 여부 등이다.

     

    파주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안전한 식품 구매 환경을 위해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위생 점검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673개소를 대상으로 점검한 바 있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파주시는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여 학교와 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해 안전한 식품 구매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