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교육청, 2024학년도 천안·아산지역 교육감전형 고등학교 배정 위한 출발기점·배정간격 추첨 진행

기사입력 2023.12.21 19: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출발기점: 00000, 배정간격: 0

    [더코리아-충남]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1일(목) 아산교육지원청에서 2024학년도 천안·아산지역 교육감전형 고등학교의 학교 배정을 위한 “출발기점·배정간격” 추첨식을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지원청, 언론인 대표로 구성된 추첨위원이 총 6자리의 숫자를 추첨했다. 처음 5자리는 출발기점으로, 6번째 자리는 배정간격으로 활용된다. 이날 추첨식에서 출발기점은 “-----”, 배정간격은 “-”(으)로 추첨됐다.

     

    천안·아산 교육감전형 고등학교의 학교 배정방법은 지원자가 학교정원에 미달할 경우 지원자 전원을 배정하고, 지원자가 배정학교 정원을 초과할 경우 지원자를 주민등록번호 순으로 나열한 후 출발기점과 배정간격을 정해 학생을 배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향후 충청남도 천안·아산지역 교육감전형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은 △2024년 1월 9일(화) 합격자 발표 △2024년 1월 19일(금) 학교 배정 발표 △2024년 1월 25일(목) 배정 고등학교 예비소집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공정한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위해 남은 고입전형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의 삶이 행복해지는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