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원예농협 여성회,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기사입력 2023.12.11 16: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배추 등 직접 수확한 채소로 김장꾸러미 전달
    따뜻한 겨울나기, 지역 내 소외계층 돌봄활동

    4광양원예농협 (1).jpg

     

    광양원예농협 임직원과 여성 조합원으로 구성된 광양원예농협 여성회가 지난 8일 광양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광양지역 내 소외계층 이웃에게 김장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김장꾸러미는 광양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광양지역 내 발달장애인들과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가정과 광양원예농협 여성회 봉사단에서 꾸준히 관심을 갖고 돌봄 봉사를 이어오는 농촌 고령 농업인 및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읍면단위 100여 가정에 전달됐다.


    광양원예농협 임직원과 여성회원들은 매년 광양시 전역에서 농약병 등 폐농자재를 수거해 농촌사랑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서 마련된 수익금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환원하는 나눔 봉사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번 봉사도 올해 여름철에 농약병 등을 수집해 마련된 예산으로 김장 재료를 준비하고 특히 김치 담그기 사전 봉사로 김장 채소를 직접 수확해 배추김치와 무김치 꾸러미를 준비했다.


    광양원예농협 여성회 김옥희 회장은 여성회 봉사자 대부분이 겨울철 시설원예하우스 농사로 한창 바쁠 시기임에도 김장 나눔 봉사에 참여해 줘 감사하다맛있는 김치를 담그기 위해 보름 전부터 신선 채소 수확을 하고 곰국을 직접 우려내고 각종 양념 재료도 직접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봉사자들의 온정어린 손길로 담은 김장 꾸러미가 우리 지역 소외계층 이웃에 전달되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영배 조합장은 이번 김장 나눔 봉사 준비과정을 지켜보면서 고된 농사일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동참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여성회 봉사단원들의 마음이 참 아름답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김장 나눔 봉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마련된 재원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봉사가 또 다른 나눔 봉사로 이어져 소외계층에게 환원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 선도 농협으로써, 광양원예농협 여성회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지역 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양원예농협 여성회는 지난 6월 총회를 열어 농업인 여성조합원 130여명으로 구성된 농협 여성 봉사조직으로 새롭게 개편한 상태다.


    여성회장을 포함한 10명의 사업 분과 위원이 위촉돼 여성회 운영위원회를 운영, 앞으로 여성 농업인의 권익 증진과 다양한 농촌 복지 사업을 체계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공방(http://www.mnewsgongbang.com)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