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정책제안, 자기계발”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모집

기사입력 2021.05.18 14: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0명에게 개인당 25만 원 지원, 이달 28일까지 모집

    5. 여수시, “정책제안, 자기계발”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모집.jpg

     

    [더코리아-전남 여수]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년들의 관심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 벤치마킹 원정대는 청년들이 자기계발과 정책제안을 위해 여수를 벗어나 다른 지역에서 청년문화를 체험한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개인당 25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활동비는 교통비, 숙박비, 체험비, 입장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3~4인으로 구성된 팀을 구성해 오는 28일까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중앙시장 2층)에 방문하거나, 이메일(yeosuyc@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6월 중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10월까지 타 지역으로 벤치마킹을 다녀온 후 청년정책, 일자리, 문화, 관광, 주거, 복지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제안하거나 자기계발을 위한 경험을 쌓으면 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상 지역은 방문을 금지한다.

     

    시는 결과보고서 심사 후 우수 사례 2~4팀을 선발해 팀당 25만 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청 홈페이지 또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061-664-211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며 청년과 지역의 상생분위기를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