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농업기술센터, 어린이농부 현장체험 운영

기사입력 2021.05.18 12: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새싹 농부 체험, 인천농업기술센터로 오세요.

    image01.png

     

    [더코리아-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5월 31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월~목요일마다 인천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유치원 및 유아시설(6~7세)을 대상으로‘어린이농부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농업홍보관 관람·실내식물 관찰·식물공장 견학·채소수확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자연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 안정 및 순화에 기여코자 계획됐다.

     

    신청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홈페이지(www.incheon.go.kr/res)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단체 당 15명 이내로 모집해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운영된다.

     

    조영덕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인천농업기술센터는 청사 이전 후 농업홍보관·식물공장·스마트 팜 등 보다 다양한 시설을 견학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체험교실이 농업의 중요성과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나아가 미래 도시농업 인재육성의 기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어린이농부 체험교실 관련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440-69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