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참가 대상 확대 접수, 10월 5일까지 공모

기사입력 2023.09.29 01: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올해부터 초등생 연령까지 대상 확대해 청소년의 글, 영상 부문의 기사 접수
    심사위원진이 직접 알려주는 기사 작성법, 유스내비 통해 시청 가능
    2023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포스터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이 올해부터 초등생 연령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해 10월 5일까지 기사를 공모한다.

    기존 대상 연령에서 2세를 낮춘 2005년생~2012년생까지 참가 가능해 더욱 폭넓은 연령대의 청소년 시각을 담은 기사를 만나볼 예정이다.

    올해 10회를 맞이한 ‘2023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은 청소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사회적 이슈를 기사로 표현하도록 해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속적으로 현장 청소년 기자를 발굴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글 기사 부문(△기획·취재 △칼럼 △인터뷰), 영상 기사 부문 (△기획·취재 △앵커 브리핑 △뉴미디어) 총 2개 부문이다.

    올해는 스쿨존 내 청소년 통학 차량, 수능 특별문항에 관한 취재, 졸업앨범과 개인정보의 관계 등 청소년이기에 발견할 수 있는 생활 속 이슈들이 기사화돼 접수되고 있다. 이 모든 기사는 유스내비 누리집 (https://youthnavi.net/)의 ‘청소년NEWS’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직 기자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를 포함한 심사위원진이 직접 출연한 저널 콘텐츠를 통해 기사 작성법, 영상뉴스 제작법, 저작권 및 미디어리터러시 등의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 기자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유스내비 진로 전문 자료가 담긴 ‘알통정보’ 메뉴를 통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시상식은 11월 18일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열리며, 언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이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중계도 이뤄질 예정이다.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이정연 관장은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생활 주변에 대한 관심, 주제와 그에 대한 신선하고 공정한 보도를 기대하며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접수 및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는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기획홍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소개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일깨운다’는 미션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 유일의 청소년 미디어 특화기관으로서 #미디어 교육 #미디어 활동 #미디어중독예방#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등을 운영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