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국지도 58호선 가로등 설치 완료

기사입력 2021.04.16 13: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광양시, 국지도 58호선 가로등 설치 완료-시설관리과 1.jpg

     

    [더코리아-전남 광양] 광양시는 야간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에 걸맞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지도 58호선 일원 수목형 중앙분리대 구간에 가로등 설치를 마쳤다.

     

    시는 올해 3월 말까지 1억 1천만 원을 투입해 중마동과 광양읍을 잇는 용강정수장~사곡주유소 구간 중앙분리대에 2등용 가로등(LED 100W) 33등을 설치했다.

     

    버스정류장과 신호등이 있으나 차량 흐름이 빨라 통행에 지장이 있는 금너리 교차로 부근에 보안등 3등을 추가 설치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배려했다.

     

    용강정수장~사곡주유소 구간은 중마동과 광양읍을 잇는 도로로 평소 출퇴근시간 차량 통행이 많고 도로가 어두워 민원이 많이 발생했던 구간이다.

     

    시는 이번 가로등 설치가 도로를 밝혀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영식 시설관리과장은 “국지도 58호선과 같이 교통량이 많은 도로에 운전자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가로등을 설치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안전한 통행권과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로등을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작년에도 시민들의 민원을 수렴해 광양시청사거리~길호대교 교차로 중앙분리대 일원, 덕례리 장애인복지관 일원에 가로등을 설치한 바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