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투자경제진흥원‧경남사회서비스원, e경남몰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한 지역 우수상품 사회복지시설 공급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3.09.12 22: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경남도청 어린이집과 노인요양원에 경남 친환경 쌀 등 지역 우수 제품 공급하여 급·간식 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 경남투자경제진흥원 ‘e경남몰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한 지역사회 우수상품 연계 제공

    [더코리아-경남] 경남투자경제진흥원(원장 오재호)은 12일 오후 경남투자경제진흥원 중회의실에서 경남사회서비스원(원장 조철현)과 ‘e경남몰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한 지역 우수상품의 사회복지시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 원장, 조철현 경남사회서비스원 원장 등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경남투자경제진흥원에서 운영중인 e경남몰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도내 지역 우수상품을 경남사회서비스원 소속의 사회복지시설에 제공하기 위하여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남도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e경남몰은 지난 2021년 85억원, 2022년에는 10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구독경제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21년 최초로 시행한 이후 2022년과 2023년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2022년 사업 추진 결과 전국 지자체 중 사업성과 1위에 선정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사회서비스원 소속 사회복지시설 중 경남도청 어린이집과 합천군립 노인전문요양원에 친환경 쌀, 저염된장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상품을 할인하여 제공하게 되며, 급식, 간식의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점차 대상 시설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협약기관인 경남사회서비스원은 2019년 5월 1일 설립되었으며, 도내 사회복지시설들의 서비스 제공 격차 해소를 위하여 지역별, 시설별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도내 복지서비스 향상에 힘써왔다.

     

    이번 협약식은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향후 e경남몰 구독경제 지원사업 및 경남 지역의 사회복지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양 기관의 긴밀한 공동 협력을 약속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 오재호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경남의 우수한 제품을 정기적으로 공급함으로써 도내 농가에는 안정적인 수익원을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고할 수 있고, 경남사회서비스원 소속 복지시설에서는 경남의 우수상품을 통한 급·간식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사회복지시설에 경남 지역 우수상품을 확대 공급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