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교육청,「강원형 학교시설 개축사업」추진

기사입력 2023.04.20 09: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년간(2023~2026년) 40년 이상 경과 노후학교 시설 개선”

    [더코리아-강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40년 이상 경과된 노후학교 시설을 대상으로 매년 15교를 선정하여 총 60교에 대하여 사업비 3,960억원(자체예산)으로 강원형 학교시설 개축사업을 추진한다.

     

    ‘강원형 학교시설 개축사업’은 40년 이상 노후 학교시설을 대상으로 하며,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기존 학교시설의 적정규모 재구조화와 지역소멸에 대한 대응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한,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하여 학교가 지역사회의 문화와 소통의 중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축하는 것도 추진 목적에 해당한다.

     

    이번 사업은 강원교육의 비전과 정책방향에 부합되는 학교공간의 조성은 물론 설계 전 사전기획과정을 두어 건축전문가와 교육과정 전문가, 학생과 교원 등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의견을 모으고, 이를 학교 공간 기획과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단위학교별 교육과정 및 특화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황득중 시설과장은 “강원형 학교시설 개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사용자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사업추진과정에서 현장과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바탕으로 더나은 강원학교 시설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