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안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방문 실시

기사입력 2023.04.01 08: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소통과 협력을 통한 현장 밀착형 교육지원 강화’

    경청올레1.png

     

    [더코리아-전남]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 3월 2일(목) 가거도초를 시작으로 4월 30일까지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권역별로 ‘2023. 상반기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 학교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비금 및 도초 지역 학교 방문은 민방기 교육장, 행정지원과장, 담당 장학사와 재정팀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학교 현황과 특색 교육, 주요 사업 예산 지원 현황 등을 공유했다.

     

     이번 공감소통은 기존 방식과 달리 신안의 지리적 여건을 고려하여 학부모의 만남을 최우선으로 하였다. 권역별로 1박 2일 머물면서 저녁 시간에는 지역사회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며 자녀 교육과 학교 발전에 대한 의견을 경청하였다.

     

     특히 비금초등학교는 지난해 통학버스의 고장으로 학생들의 안전이 염려되어 더욱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지역으로, 교육장 및 지역청 담당자들과 함께 학생들이 이용하는 통학버스를 직접 탑승하여 통학로 실태 파악 및 등교 과정 전반을 둘러보면서 학생들의 안전을 살폈다.

     

     버스에서 지역청 관계자들을 만난 5학년 학생은 “아침을 먹지 않고 등교하는데, 간식을 주셔서 학교 가는 길이 더 신나고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 학부모님은 “교육장님이 학생들의 안전에 관심가져주시고, 등굣길을 반겨주셔서 더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게 되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민방기 교육장은 “ 찾아가는 공감소통 학교 방문을 통해 학교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잘 듣고,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으며, 교직원들의 적극 행정 및 지역청의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하여 학생들의 안전 및 학부모님이 신뢰하는 신안 교육에 힘써 주길 당부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