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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코리아-광주] 광주광역시와 전라북도, 전라남도가 참여한 ‘호남권 관광진흥협의회’는 전라도 방문의 해 기념 이벤트로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스탬프투어’를 4월부터 11월말까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3개 시‧도가 공동 진행하는 이번 스탬프투어는 전라도를 찾는 관광객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스탬프투어’ 앱을 설치한 후 엄선된 전라도 명소 100곳을 방문해 스마트폰으로 인증하고 스탬프를 모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스탬프투어 미션을 수행한 방문자들에게는 특급호텔 숙박권, 모바일 기프트콘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하며, 주변 상가가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재미있는 이벤트도 제공한다.
특정한 순번에 스탬프를 찍은 관광객은 ‘빨간 발자국’을 얻게 되고 빨간 발자국 이벤트에 당첨된 참가자는 주변 상가에서 ‘커피 무료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빨간 발자국 이벤트는 해당 스탬프투어 인근의 상가들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상가들은 ‘빨간 발자국 이벤트 신청 페이지(www.thatzit.kr/web/events/reds)’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스탬프투어’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로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김용승 시 관광진흥과장은 “2018년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시행하는 전라도 관광 100선에 대한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3개 시․도를 아우르는 전라도 관광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붐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권관광진흥협의회’는 ‘전라도 방문의 해’ 홍보활동의 하나로, 6일 서울 여의도 벚꽃 축제기간 중 열리는 K-페스티벌(Festival)에 참가해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 자리에서는 ‘2018 전라도 방문의 해 스탬프투어’와 함께 전라도의 역사, 맛, 힐링, 야시장 등 테마별로 전라도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3월중에 선정한 15개 여행사 31개 천년 명품 여행상품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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