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천광역시교육청, 직업계고 교사 대상 신성장 동력 산업 핵심역량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4.05.12 20: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더코리아-인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직업계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신성장 동력 산업 핵심역량 직무연수를 8일 인천기계공고 내 공동실습소에서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직업계고 맞춤형 가상실습실 10종을 구축하고, i-Job로봇(최첨단 4족 보행 로봇)과 스마트팩토리 실습장비를 공동실습소에 도입했다. 이번 연수는 새로 도입된 기자재가 학교 현장에서 제 몫을 할 수 있도록 전문교과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주 내용은 ▶가상실습실 콘텐츠의 수업 적용 방안 ▶i-Job로봇(최첨단 4족 보행 로봇) 작동법 ▶스마트팩토리 운용 방법 등이다.

    참여한 교사는 “가상실습실 콘텐츠는 실습 수업의 공백을 메우고 숙련기술 습득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디어를 통해 보았던 첨단 로봇을 학생들이 실제로 운영해 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산업현장과 유사한 스마트팩토리에서 다양한 교육을 적용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연수를 통해 직업계고등학교와 산업현장의 간극을 좁히고, 산업구조 변화에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5. 인천광역시교육청, 신성장 동력 산업 핵심역량 연수 실시.png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인천교육청에서 도입한 i-Job로봇(최단 4족 보행 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동영상뉴스

    동영상뉴스

    backward top home